경기만 시화갯벌이 있던 지역에 바다를 가로지르는 길이 12.7㎞의 방조제를 건설하여 조성된 인공호수
조선 후기 안산에서 활동한 유생이자 학자. 본관은 여주(驪州). 자는 자신(自新), 호는 성호(星湖). 이익은 선현의 언행을 샅샅이 기억하고 일찍부터 시나 문을 잘 외었다.
둔배미놀이는 어부들이 고기를 잡으러 출항할 때, 또는 만선으로 귀항할 때 부르던 「배치기 소리」와 신길동 농요를 접합시켜 연출한 민속놀이이다.
경기테크노파크 는 기업·대학·연구소 등의 인적·물적 자원을 일정한 장소에 집적시키고 연구 개발, 창업 보육, 인력 양성, 정보 교류, 시험 생산 지원 등 복합적인 기업 지원 서비스를 통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가 경쟁력을 높일 목적으로 조성된 토지·건물·시설의 집합체이다.
풍도는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 말까지는 단풍나무 풍(楓)자를 써서 풍도(楓島)로 표기되었으나 1909년 대부면의 하부 행정리로 되면서 풍도(豊島)로 표기된 것으로 보인다.
시화호갈대습지공원은 시화호로 유입되는 지천인 반월천과 동화천, 삼화천의 수질 개선을 위하여 갈대 등의 수생식물을 이용하여 자연정화처리식의 하수종말처리장으로 하수를 처리하고, 인공습지공원으로 자연과 접하기 어려운 도시민의 휴식은 물론 생태계를 이루는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고자 조성되었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2005년부터 매년 5월 국내외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거리축제 한마당으로 ‘거리에서의 새로운 문화 발견’을 지향하며, 일상의 공간을 예술적 공간으로 변화시키고 관객과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이다.
조선 후기에 간행된 경기도 안산 출신 강세황의 문집. 『표암유고』는 그 동안 후손에 의해 보관되어 오다 발견된 것으로, 1979년 한국정신문화연구원에서 처음으로 영인, 간행하였다.
관광안내 지도로관광명소의 위치와 정보를볼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메뉴를 한번에확인하실 수 있습니다.